- Lucky-Silicone a product by Wacker Chemie AG


바커 그룹 소개

바커(WACKER)는 100년 전통의 연구중심 글로벌 화학회사입니다. ‘혁신(Innovation)’을 근본 가치로 1914년 창립된 바커는 전 세계에 최첨단 정밀 화학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독일 뮌헨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전세계에 25개 생산기지와 100여개국에 영업망을 보유하고 1만 6천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약 3,500여개 제품을 판매하며 2013년도 기준으로 44억 8천만 유로(한화 약 6조 5천억원)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100년간의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으로 바커는 혁신을 통해 성장을 이루어 왔듯이 고객사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새로운 미래를 창출하고 최첨단 솔루션을 추구하는 여정을 이어가겠습니다.

본 자료에 기재된 수치는 2013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바커케미칼 코리아

WACKER Korea Headquarter

바커케미칼 코리아는 바커(WACKER)의 한국 현지 법인으로서 1980년대 중반부터 한국 시장에 진출하여 비지니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바커는 1996년 정식으로 한국에 법인을 설립하여 본격적으로 영업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2010년에는 Henkel Technologies Co. 의 럭키 실리콘 사업부를 인수 합병하였습니다. 현재 바커케미칼코리아는 울산과 진천에 각각 폴리머 VAE Dispersion 공장과 진천에 럭키실리콘 실란트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더불어 판교테크노밸리에 글로벌 기술 연구소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커케미칼 코리아는 특히 친환경과 에너지 절감 제품의 기술 개발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실내공기질 개선 및 깨끗한 실내환경 유지를 한 건자재 개발 및 에너지 절감 건자재 개발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0년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준법 경영, 환경 경영과 산업 안전 경영에서의 높은 성과로 2010년 제조업 부문에서 경실련 주최의 ‘제 10회 바른 외국인 기업상’ 에서 제조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 그리고 2013년에는 해외 직접 투자를 통하여 국내 고용창출, 수출 증대 등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3 외국기업의 날’에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바커케미칼코리아는 해당 산업군에 맞는 신소재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품질 혁신과 경영 효율화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으며 건축, 전기전자, 신재생 에너지 등의 산업부문에서 화학 소재 산업 글로벌 리더로서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